삼성자산운용, 일본에 투자하는 '제이리츠 부동산펀드' 1천억 넘어서

이정은 기자
2019-10-17 13:48:23
0
삼성자산운용이 일본 리츠상품에 분산투자하는 ‘삼성 제이리츠(J-REITs) 부동산펀드’의 수탁고 1천억 원을 달성했다.  

삼성자산운용이 ‘삼성 제이리츠 부동산펀드’의 수탁고가 1천억 원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 일본에 투자하는 '제이리츠 부동산펀드' 1천억 넘어서

▲ 17일 ‘삼성 제이리츠 부동산 펀드’의 수탁고가 1천억 원을 넘었다.


제이리츠는 일본 부동산 투자신탁회사를 일컫는다. 

리츠는 주식 등을 발행해 모집한 자금으로 부동산을 구입하고 여기서 발생하는 임대수익과 매각수익의 90% 이상을 배당으로 분배하는 부동산 특화 투자회사 또는 투자신탁을 말한다. 

9월 말 기준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는 리츠가 약 63개가 상장돼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180조 원 규모에 이른다. 

삼성 제이리츠 부동산펀드는 오피스, 상업시설, 주택, 호텔 등 다양한 부동산자산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일본 리츠 종목 43개 정도에 분산투자하고 있다.

이 펀드의 수탁고는 모두 1110억 원이다.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약 996억 원이 유입됐다.

수익률(16일, A클래스 기준)은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27.38% 수준을 보이고 있다. 

박용식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주식운용팀 매니저는“글로벌 증시의 불확실성이 심화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제이리츠 펀드는 높은 배당수익률을 기반으로 안정적 성과를 냈다”며 “FTSE지수(파이낸셜타임스와 런던증권거래소가 설립한 FTSE인터내셔널이 발표하는 글로벌 주가 지수)가 제이리츠를 글로벌 지수에 편입할 것이라는 발표에 따라 제이리츠 종목의 주가 상승이 기대감이 더 높아진 상황”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롯데건설, 마곡 마이스사업 수주해 서울역 북부역세권 아쉬움 털까 
  2. 조성욱, 공정위 철저한 준비로 네이버 불공정행위 제재 별러
  3. 문재인 “부동산정책 자신있다, 경기부양 수단으로 삼지 않겠다”
  4. [오늘Who] 나재철, 대신증권 실적부진에 '장수 CEO' 연장 낙관 못해
  5. GS건설 주식 매수의견 유지, "양적 성장 마치고 질적 성장 준비 중"
  6. 기재부 차관 김용범 "부동산시장 불안 보이면 분양가 상한제 추가지정"
  7. [장인석 착한부동산] 금리와 정책 알면 부동산 변화도 예측 가능하다
  8. [Who Is ?]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
  9. 차정훈, 한국토지신탁의 도시정비 사업역량 강화한 성과 거둬
  10. [장인석 착한부동산] 서울에서 집값과 땅값 오를 곳이 보인다
TOP

인기기사

  1. 1 카타르 LNG운반선 대거 발주 임박, 조선3사 수주기대 가득
  2. 2 HDC아이콘트롤스, 아시아나IDT 합병해 성장정체 돌파구 마련하나 
  3. 3 "현대차, 제네시스 GV80으로 미국에서 높은 수익성 힘들 수도"
  4. 4 [오늘Who] 서정진, 아픈 손가락 셀트리온스킨큐어 사업축소 수순
  5. 5 이재현 경영효율화 칼 빼들어, CJ그룹 임원들 연말인사 초긴장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