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세계 6위 차지, 미국기업 제외하면 최고

김디모데 기자
2019-10-17 12:05:39
0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역대 최고 수준인 600억 달러를 넘어서면서 글로벌 6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아시아와 유럽 등 미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의 기업 중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평가받았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세계 6위 차지, 미국기업 제외하면 최고

▲ 삼성전자 로고.


삼성전자는 17일 글로벌 브랜드컨설팅 전문기업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11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2018년 599억 달러보다 2% 증가해 처음으로 6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순위는 6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오른 뒤 꾸준히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10년 전인 2009년과 비교하면 브랜드 가치는 250% 증가했다.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100대 브랜드 1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2342억 달러로 나타났다. 구글(1677억 달러), 아마존(1252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1088억 달러), 코카콜라(633억 달러)가 뒤를 이었다.

이들은 모두 미국 기업으로 삼성전자가 미국 외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일본의 토요타가 7위, 독일 메르세데스벤츠가 8위에 올랐다. 9위는 맥도널드, 10위는 디즈니였다.

국내 기업 가운데 삼성전자를 제외하면 현대자동차가 141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36위를 보여 가장 순위가 높았다. 기아자동차는 64억 달러로 78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2018년보다 5% 증가했으나 기아차 가치는 7% 감소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삼성디스플레이, 애플의 올레드 확보망 다변화에 새 고객 확보 서둘러
  2.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중국출시 첫 날 '완판', 화웨이에 기선 제압
  3. 정의선 “현대차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개발철학은 인간 중심”
  4. 삼성전자 'CES2020' 46개 혁신상 받아, TV는 9년째 최고혁신상
  5. 김현석 'CES2020' 기조연설, '삼성전자 기술로 사회변화 기여' 내건다
  6. 삼성전자, 5G스마트폰 힘입어 내년 스마트폰 출하량 증가세 전환 가능
  7.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9위에 그쳐
  8. [Who Is ?]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9. 기아차 미국법인 최고운영책임자 마이클 콜 사장으로 승진
  10. 손태승 '파생상품' 제재 피할 가능성, 우리금융지주 회장 연임 힘실려
TOP

인기기사

  1. 1 [오늘Who] 신동빈, 롯데쇼핑 '부진'에 사업개편과 인적쇄신 칼 빼들어
  2. 2 메지온 심장질환 치료제 곧 임상발표, 기업가치 지나친 고평가 시선도
  3. 3 외국언론 “삼성전자, 다음 폴더블폰에 강화유리 써 내구성 높일 듯”
  4. 4 이주형, CMG제약 조현병 치료제로 상위권 제약사 도약 길을 찾다
  5. 5 [Who Is ?]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