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능률협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올라

▲ 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2019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를 향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객관적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 만족도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부터 65세 미만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기간은 4월 22일부터 8월23일까지로 면접원이 가구를 방문해 1대1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신규항공기 도입 및 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노선 네트워크 확대 등에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