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 서울 방산전시회에서 신형 박격포 포함 첨단무기 공개

남희헌 기자
2019-10-15 10:37:14
0
현대위아가 국내 최대 규모의 방위산업전시회에서 신형 박격포 등 첨단 무기체계를 선보인다.

현대위아는 15일부터 20일까지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서울ADEX2019)’에 참석해 신형 81mm 박격포-Ⅱ 체계와 원격사격통제체계 등 육상과 해상, 항공 분야의 첨단 무기체계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위아, 서울 방산전시회에서 신형 박격포 포함 첨단무기 공개

▲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서울ADEX2019)’에 마련된 현대위아 부스. <현대위아>


서울ADEX2019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등의 주최로 2년마다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방위산업전시회다.

올해는 34개 나라에서 420여 개 기업이 전시회에 참가한다.

현대위아는 기아자동차, 현대로템과 함께 그룹 전시관을 꾸려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현대위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형 81mm 박격포-Ⅱ를 주력제품으로 내놨다. 81mm 박격포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화포로 넓은 사격거리와 지속 사격능력을 강점으로 한다. 현대위아는 2014년 1월 신형 81mm 박격포의 개발에 착수해 8월에 이를 최종 완성했다.

신형 81mm 박격포-Ⅱ는 사격 지휘를 ‘자동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현대위아는 전했다. 기존에 쌍안경을 이용해 표적을 수동으로 겨냥하던 방식이 ‘자동관측’ 방식으로 바뀌었다.

적외선 카메라와 레이저 거리 측정방식을 이용해 주간에는 2㎞, 야간에는 1㎞ 떨어진 표적을 인지하고 정확한 좌표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관측장비와 연동해 정확도를 높이는 ‘관측제원 입출력기’와 표적 위치, 포 자세정보를 받아 사격 제원을 산출하는 ‘사격제원 계산기’도 함께 개발해 사격 정밀도를 크게 높였다.

현대위아는 신형 박격포의 무게를 대폭 줄이는 데도 성공했다. 전시 상황에서 기동성을 높이기 위해 포신과 포판, 포다리 등 모든 부품에서 티타늄과 고강도 알루미늄 등 첨단 소재를 이용해 무게를 기존 박격포 대비 약 20% 줄였다. 차량 탑재에 용이하도록 개발하는 것은 물론 자동화를 통해 운용인원도 기존 6명에서 5명으로 줄였다.

현대위아는 원격으로 안전하게 기관총을 발사할 수 있는 원격사격 통제체계도 함께 선보인다. 이 체계는 상황실이나 장갑차 등 내부에서 모니터로 밖의 상황과 표적을 파악하고 리모콘으로 총을 발사하는 사격장치다.

고성능 카메라를 장착해 주간에는 최대 10㎞, 야간에는 최대 8㎞ 떨어진 사물을 탐지하도록 해 승조원의 생존성과 운용 효율성을 대폭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라고 현대위아는 전했다.

현대위아는 “지속적 기술 개발로 글로벌 방위산업 시장을 개척하는 동시에 우리나라 국방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오늘Who] 친환경차 탄 현대모비스. 박정국 '현대차 의존' 독립 자신
  2. 현대오토에버 기아차 주가 하락, 현대차그룹 계열사 주가 약세
  3. [11월13일] 비즈니스피플 전문/경력직 채용정보
  4. 만도 목표주가 상향, “현대기아차에 운전자보조시스템 공급 늘어”
  5.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주가 올라, 현대차그룹 계열사 주가 강세
  6. 기아차, 12월 출시할 ‘3세대 K5’ 외관 이미지 공개하고 이벤트 진행
  7. "현대모비스 주식 매수의견", 전기차시장 확대로 전동화사업 전망 밝아
  8. [Who Is ?] 정몽원 만도 대표이사 겸 한라그룹 회장
  9. 기아차 미국법인 최고운영책임자 마이클 콜 사장으로 승진
  10. 펄어비스 새 게임 지스타에서 큰 호평, 김대일 '개발뚝심' 결실 눈앞
TOP

인기기사

  1. 1 메지온 심장질환 치료제 곧 임상발표, 기업가치 지나친 고평가 시선도
  2. 2 한국거래소, 수능일 14일 증시 개장과 폐장 1시간씩 늦추기로
  3. 3 [오늘Who] 속타는 윤석금, 웅진코웨이 매각협상 속도낼 카드 적어
  4. 4 해외언론 “엔비디아, 삼성전자에 7나노급 GPU 생산 맡겨”
  5. 5 에이치엘비 18일 부산에서 주주간담회, 진양곤 "구체 계획 전한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