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경북대와 손잡고 벤처기업 지원 확대

▲ 공성호 경북대 테크노파크 단장(왼쪽)과 김영운 DGB대구은행 기업경영 컨설팅센터장이 10월10일 경북대학교 테크노빌딩에서 ‘창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력’ 협약식에 참석하고 있다. < DGB대구은행 >

DGB대구은행이 경북대학교와 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인프라와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DGB대구은행은 10일 경북대 테크노빌딩에서 경북대와 ‘창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력’ 협약식을 열었다.

새로 창업하는 벤처기업에 경영 컨설팅과 마케팅 교육, 연구개발 인프라 등을 제공하는 데 협력하는 내용이다.

DGB대구은행은 기업경영 컨설팅센터를 통해 벤처기업에 교육을 제공하며 경북대는 창업보육센터를 활용해 기업 발전을 지원한다.

김영운 DGB대구은행 기업경영 컨설팅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영 컨설팅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하며 경쟁력이 강한 기업을 키워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과 경북대는 앞으로 우수 벤처기업 발굴과 경쟁력 강화, 투자유치 활성화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공성호 경북대 테크노파크 단장은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인프라를 적극 제공하며 맞춤형 기업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