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젊은 고객을 잡기 위해 페이스북과 손잡고 온오프라인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23일까지 페이스북과 함께 ‘이마트 데이트’를 콘셉트로 하는 행사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 페이스북과 손잡고 매장방문 부부 상대로 경품행사

▲ 이마트가 페이스북과 함께 23일까지 이마트 데이트를 콘셉트로 하는 행사를 운영한다. <이마트>


기획 단계부터 페이스북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은 국내 유통업계에서 이마트가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부부가 이마트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이마트데이트'로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당첨된 고객 1명에게는 제2의 신혼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몰디브 여행권을,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두 잔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신한카드와 KB카드로 이마트에서 1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로고가 새겨진 '이마트 부부백'을 제공한다.

이마트 부부백에는 호주산 시즈닝 스테이크와 피코크포차, 피코크분식 제품을 3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의 QR코드도 함께 새겨져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쇼핑에 재미를 주기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인스타그램의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해 부부가 함께 ‘셀카’를 찍으면 10만 원 이상 구매할 때 5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준다.

인스타그램의 증강현실(AR)필터는 인스타그램 이마트 채널이나 이마트 부부백 QR코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고객들이 이것을 SNS에 공유하는 유기적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이마트와 페이스북이 협업한 것”이라며 “이번 행사로 SNS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오프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