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 열어 세무정보 제공

▲ KB국민은행이 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거나 현재 진행 중인 중소기업 CEO(최고경영자) 및 후계자 50여 명을 초청해 KB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이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거나 현재 진행 중인 중소기업 CEO(최고경영자) 및 후계자 50여 명을 초청해 KB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KB국민은행은 2세경영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이 가업승계 때 맞닥뜨릴 수 있는 세무문제를 분석해 전달했다. 또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저자로 잘 알려진 홍춘욱 EAR리서치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2020년 경제 전망’을 주제로 다양한 금융시장의 상황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Wise 컨설팅’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직접 기업에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1750여 건이 넘는 무료 컨설팅을 제공했다.

KB국민은행은 7월 ‘가업승계신탁’상품도 출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가업승계 때 발생하는 상속세 부담 등 다양한 세무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원활한 가업승계 전략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