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헬스앤뷰티숍 20돌 맞아 '건강한 아름다움' 내걸고 새 단장

최석철 기자
2019-09-25 17:16:12
0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H&B)숍 올리브영이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및 로고를 새로 단장했다.

올리브영은 20주년을 맞아 브랜드체계를 재정립하고 로고와 유니폼 등을 교체했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브영, 헬스앤뷰티숍 20돌 맞아 '건강한 아름다움' 내걸고 새 단장

▲ 새 브랜드 로고를 적용한 올리브영 매장 이미지. <올리브영>


1999년 문을 연 올리브영은 다양한 건강∙미용상품을 선보이며 20~30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끌어왔지만 앞으로는 쇼핑공간의 개념을 넘어 ‘올리브영’이라는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기로 했다.

소비 트렌드가 급변하고 있는 만큼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 전략이 매우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건강한 아름다움’과 ‘일상 속의 새로움’이라는 정체성을 내걸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데 공을 들이기로 했다.

브랜드 변경에 맞춰 로고와 매장 디자인, 유니폼 등도 모두 바꿔간다.

로고는 심볼의 색상을 변경하고 글자 크기를 조정해 디지털 환경에서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올리브영은 새 로고를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우선 적용한 뒤 매장 디자인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다. 이 밖에 유니폼, 서비스 멘트, 매장 음악(BGM), 쇼핑 봉투 등도 새롭게 바꾼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이 먼저 고객에게 인식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급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상품과 고객 경험 등 모든 부분에서 올리브영만의 확고한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CJ헬스케어 건강즙사업 진출, '비책집약' 브랜드로 5천억시장 공략
  2. 롯데면세점, 생산성본부 고객만족도지수 조사에서 3년째 1위 올라
  3. GS건설 자이, 부동산114의 아파트 브랜드 종합순위 3년째 1위
  4. 스킨푸드 신화 전 대표 조윤호, 쇼핑몰 수익금 횡령 혐의로 구속돼
  5. 삼성생명, 밀레니얼세대와 소통 위한 새 SNS채널 '히릿' 열어
  6. CJ올리브영, 공급망 관리시스템 인정받아 '한국SCM산업대상' 2관왕
  7. 현대차, 브랜드 체험공간 방문고객들에게 차 음료 증정 이벤트
  8. [오늘Who] 문성욱, '정유경사업' 신세계 패션과 뷰티 신사업 선봉에
  9. [Who Is ?] 문성욱 신세계인터내셔날 부사장
  10. [오늘Who] 조현범 구속으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미래구상 흔들
TOP

인기기사

  1. 1 정용진 "안 팔리면 제가 먹죠", 백종원 부탁에 '못난이 감자' 30톤 구매
  2. 2 이재광, 둔촌주공 분양가 협상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 엄격기준 지킬까
  3. 3 [CEO톡톡] 입술 없으면 이가 시리다, 대한항공 조원태 남매 운명인가
  4. 4 문재인 지지율 50%에 육박, 다음 정치지도자 호감도 1위는 이낙연
  5. 5 [장인석 착한부동산] 서울에서 가장 비싼 땅 될 용산 샅샅이 훑어보기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