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대만 현지 무역기업과 협력관계를 강화해 수출 상품군을 확대한다.

GS리테일은 대만 현지 무역 전문기업인 테이트와 손잡고 자체브랜드인 ‘유어스’의 대만 수출상품을 올해 말까지 20종으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GS리테일, 대만 무역 전문기업과 협력해 수출상품군 늘려

▲ 대만 현지 편의점에 GS리테일의 자체브랜드 유어스 상품이 진열돼 있다.  


GS리테일은 2017년 8월 유어스의 스티키몬스터랩 음료제품을 처음으로 대만에 수출했는데 1년 6개월 만에 유어스의 제품군을 20종으로 늘리는 것이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대만으로 수출하는 상품은 20억 원어치로 2017년보다 20배 늘었다. 

GS리테일은 흑당 시리즈 등 대만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은 국내에 수입하기로 했다.

10월에는 대만의 ‘스파이시어포왕’, ‘후르츠젤리’ 2종, ‘KAISI 밀크티’ 2종 등 모두 6종을 국내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GS리테일은 앞으로 대만의 커피크림 쿠키롤과 캐릭터 상품도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대만 테이트와 단순히 상품 교류를 넘어 두 회사가 보유한 상품 소싱 및 개발 노하우까지 교류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