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의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가 작동하지 않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25일 오후 2시14분 기준으로 하나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에 오류가 발생해 사용이 제한되고 있다.
 
하나은행 모바일 ‘하나원큐’ 접속장애, "월급날 접속 몰린 탓"

▲ KEB하나은행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 접속 화면. <하나원큐>


하나원큐 화면에서는 “서버 연결이 원활하지 않다”며 “잠시 후 다시 시도해달라”는 문구가 떠 있다.

이날 오후 1시 즈음부터 약 한 시간 넘게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이 문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한 것으로 웹사이트를 통한 하나원큐는 접속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시스템상 문제가 있거나 전산장애가 일어난 것은 아니다”며 “월급날인 데다 점심시간 전후로 사용자가 몰리면서 트래픽(접속량)이 늘어나 일시적으로 벌어진 현상”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