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클라우드서비스와 연결이 가능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참가해 12일부터 4일 동안 마이크로소프트의 전시부스에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시연한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 클라우드와 연결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선봬

▲ LG전자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웹OS 오토 로고. < LG전자 >


LG전자가 이번에 선보이는 솔루션은 LG전자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인 ‘웹OS 오토(webOS Auto)’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차량용 클라우드 플랫폼 MCVP(Microsoft Connected Vehicle Platform)를 결합한 것이다. 

웹OS 오토는 LG전자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 개발자들이 다양한 분야의 제품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웹OS 오토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차량용 클라우드 플랫폼과 연결되면 차량에서 발생하는 각종 데이터를 바로 클라우드로 보낼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기업들은 클라우드에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시연에서 웹OS 오토를 기반으로 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앱)의 사용 횟수, 사용 시간, 앱버전 등의 정보를 마이크로소프트의 차량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로 전송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전송받은 정보를 자체 솔루션(Power BI)으로 분석해 외부 기기에서 결과를 확인한다.

최희원 LG전자 CTO부문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차량용 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를 확보해 웹OS 오토의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며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품질이 좋은 커넥티드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