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이 모바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인다.

AIA생명은 9일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 XT 건강습관' 어플리케이션(앱)의 회원들이 직접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AIA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플랫폼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AIA생명, 모바일 보험가입 플랫폼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열어

▲ AIA생명이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 회원들을 위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AIA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플랫폼을 열였다고 9일 밝혔다. < AIA생명 >



AIA생명은 모바일 이용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바이탈리티 다이렉트의 가입 및 서비스 이용절차를 간소화하고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보험 상품에 가입할 때 요구되는 정보 입력을 최소화하고 간편청약 프로세스를 적용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 기반 본인인증에서 벗어났으며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입 등 젊은층들을 위한 편의기능도 적극 도입했다.

AIA생명은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플랫폼과 관련된신규 상품도 내놓았다.

청약과정을 3단계로 줄인 ‘무배당 퍼플휴일 교통재해장해보험’은 연령에 상관없이 저렴한 보험료로(연납 기준 남자 2500원, 여자 1600원) 휴일에 발생한 교통재해와 그 사고를 보장한다. 1년 만기 소액보험이며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무배당 건강할수록 할인받는 암보험’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평생보장 상품으로 AIA생명은 바이탈리티 XT 건강습관 앱 안에서 미션을 통해 달성한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AIA생명은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플랫폼 시작을 기념하며 추첨행사를 진행한다.

AIA생명은 10월8일까지 바이탈리티 XT 건강습관 앱의 다이렉트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토트넘 경기 표와 영국 왕복 항공권(1인 2매)을 준다. 5명에게는 토트넘 유니폼을 증정한다.

응모기간에 바이탈리티 다이렉트로 암보험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토트넘 축구공과 머그컵 등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손익준 AIA생명 바이탈리티&디지털부문장은 “속도와 편리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의 니즈에 맞춰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플랫폼을 출시하게 됐다”며 “AIA생명은 앞으로도 젊은 고객층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