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3일] 비즈니스피플 임원/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

▲ 23일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정보. <비즈니스피플>

23일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SK케미칼은 신약 연구개발(R&D)과 정보기술 분야 경력자를 각각 채용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보세사를, KEB하나은행은 변호사를 찾고 있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z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K케미칼, 평가분석팀 경력직 채용
신약 연구개발과 정보기술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약 연구개발 담당자는 의약품 분석법을 개발하고 국내외 허가용 국제공통기술문서(CTD)를 작성하는 등 평가분석업무를 수행한다. 정보기술 담당자는 후보물질을 탐색, 발굴하고 머신러닝 자체 플랫폼 최적화 업무를 수행한다. 두 직무 모두 관련 전공의 석사 이상 학위를 갖추고 해당 업무에서 3년 이상 경력을 쌓은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신약 연구개발 직무는 실무적으로 설계기반 품질 고도화시스템(QbD)을 적용할 수 있는 사람, 영어 회화가 능숙한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일까지다.

◆ 롯데글로벌로지스, 보세사 채용
보세사를 채용한다. 인터모달팀 의왕 내륙통관기지(ICD)에서 수입화주 주문 접수, 보세화물을 반입·출입할 때 관할 세관에 실시간 대응 등 업무를 수행한다. 접수기간은 8월25일까지다.

◆ KEB하나은행, 여신관리 담당 변호사 채용
여신관리본부에서 변호사를 채용한다. 기업 구조조정, 회생 및 파산사건 법률 쟁점 검토, 부실채권 매각, 소송사건 법률자문 등을 수행한다. 법무법인에서 2년 이상 근무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기업 구조조정 및 회생업무 관련 경험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8월26일까지다.

◆ 아모레퍼시픽, 서비스기획 경력직 채용
5년 이상 경력자를 채용한다. 커머스 신규 서비스 기획과 서비스 고도화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모바일웹과 애플리케이션(앱) 플랫폼 서비스 신규 구축 및 개선 기획 경험, 프로젝트 리더(PL) 및 프로젝트 매니저(PM) 경험 등을 갖춰야 한다. 팀 및 조직관리 경험자, 온라인 서비스(O2O) 기획 경험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1일까지다.

◆ 일화, 제약마케팅팀 프로덕트 매니저(PM, 제품·서비스 관리자) 채용
고지혈‧당뇨 계열과 항생제 계열의 직영 마케팅업무를 담당할 프로덕트 매니저를 각각 채용한다. 전문의약품 영업 또는 마케팅 경력 1년 이상이며 각 계열의 마케팅 프로덕트 매니저를 수행해본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8월25일까지다.

◆ 아주약품, 품질관리 약사 채용
신입 및 경력직 약사를 채용한다. 원료 및 제품의 품질검사와 공정 검증(밸리데이션) 업무를 수행한다. 약사 면허를 보유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영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8월30일까지다.

◆ 에이프로젠, 사업기획 담당자 채용
임원, 팀장급을 포함한 사업기획 담당자를 채용한다. 생명과학 등 관련 분야 전공자, 바이오의약품 사업개발 및 사업기획 경험자, 상장회사 기업활동(IR) 업무 경험자 등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1일까지다.

◆ 한독, 포장재 및 미생물 시험팀원 채용
품질운영실에서 시험담당자를 채용한다. 원료와 제품의 미생물학적 품질관리(QC)와 생물학적제제 분석시험 업무를 수행한다. 생물, 미생물, 생명공학 관련 전공자 가운데 신입 또는 2년 이상 경력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8월28일까지다.

◆ 플레이디, 온라인 광고기획자(AE) 채용
광고기획자를 채용한다. 검색광고, 디지털광고 등 온라인 광고의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주와 의사소통을 담당한다. 1년 이상 경력자로 광고, 마케팅, 대행회사 등 동종업계에서 근무해본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내변호사 채용
변호사를 채용한다. 사내업무 관련 법률을 검토하고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한국 변호사 자격을 갖추고 변호사로 3년 이상 활동한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영문 계약 검토 및 협상을 지원할 수 있을 만큼 영어능력을 갖춘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8월26일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