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모바일금융 계열사 핀크가 인슈어테크(보험+IT)기업 아이지넷과 함께 보험 맞춤 추천서비스를 내놓는다.

핀크는 보험정보 플랫폼 ‘마이리얼플랜’을 운영하는 아이지넷과 함께 객관적 보험 조회와 진단을 제공하는 보험 맞춤 추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의 핀크 보험 맞춤추천 내놔, 권영탁 “보험 활용에 도움”

▲ 핀크는 보험정보 플랫폼 ‘마이리얼플랜’을 운영하는 아이지넷과 함께 객관적 보험 조회와 진단을 제공하는 보험 맞춤 추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핀크>


권영탁 핀크 대표이사 사장은 “어렵다고 느껴지는 보험 상품을 객관적으로 진단해 이용자들이 보험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서비스를 내놨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과 협력해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재밌게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험 맞춤 추천서비스는 보험사 구분 없이 객관적으로 보험을 조회하고 진단해주는 서비스다.

핀크앱에 이름, 주민등록번호, 직업 등 3개 정보를 입력하면 보장성 또는 저축성보험 여부, 월 납입액, 계약 및 특약조건, 보장내역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보험 진단도 함께 진행돼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보험 설계를 돕는다.

보유한 보험상품을 분석해 보험 점수를 매겨 불필요하거나 과도한 중복 보장 여부, 현재 연령대에 꼭 필요한 보장이지만 놓친 보험 내역 등을 평가받을 수 있다.

아이지넷은 2014년 설립된 국내 최초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보험 진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인공지능(AI) 보험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