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다문화가정 아동 위한 'KB레인보우 사랑캠프' 열어

▲ 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열린 'KB레인보우사랑캠프'에서 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이 다문화가정 아동 등을 대상으로 ‘KB레인보우 사랑캠프’를 열었다.

KB금융그룹은 7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한국잡월드에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다문화가정 아동 등 50여 명이 참여한 KB레인보우 사랑캠프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KB레인보우 사랑캠프는 2007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3년차를 맞은 KB금융그룹의 대표적 다문화 지원 사회공헌활동으로 문화 체험∙진로탐색∙경제교육의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6월에 개최된 ‘문화체험’ 행사에 이어 ‘진로탐색’을 테마로 진행됐으며 소방관∙인공지능(AI)전문가∙푸드스타일리스트 등 50여 가지 다양한 직업을 학생들이 실제로 체험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회 구성원의 다양성 및 여러 문화를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다문화가정 아동들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아동들이 함께 참여해 어울릴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 아래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기본방향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미래세대들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문화 및 지역사회·환경 분야 등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