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인태 NH농협은행 마케팅부문 부행장(왼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이 30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1위 인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은 은퇴설계 브랜드인 올백플랜(All100플랜)이 ‘한국산업의 브랜드 추천’에서 은퇴설계 금융서비스부문 1위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추천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최하는 브랜드 평가조사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100개 산업군 브랜드를 놓고 10~50대 남녀 소비자 1만2천 명에게 브랜드를 추천할 지를 물어보는 일대일 면접조사를 진행했다.
30일에는 서울시 중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인증식을 열었다.
올백플랜은 NH농협은행의 은퇴설계 브랜드로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100% 맞춤설계를 뜻한다. 통장, 적금, 카드, 대출 등 전용상품을 갖추고 있다.
NH농협은행은 지난해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비대면 채널(올원뱅크, 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에서 상담예약을 할 수 있는 ‘은퇴설계 자가진단’ 서비스를 내놨다.
은퇴설계 준비현황을 진단해보고 영업점 방문 및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김인태 NH농협은행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은퇴설계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자가진단 등 서비스를 내놨다”며 “고객의 100세시대를 함께하는 동반자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