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에 5G 특화콘텐츠 홍보관을 열었다.

LG유플러스는 메가박스 3개 지점에 'U+5G 브랜드관'을 열고 12월31일까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메가박스 3개 지점에 5G콘텐츠 홍보관 연말까지 열어

▲ 메가박스에 꾸며진 U+5G 브랜드관 입구.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코엑스, 상암월드컵경지장, 하남스타필드 등 메가박스 3개 지점의 사운드 특별관인 MX관을 LG유플러스의 U+5G 브랜드관으로 새롭게 꾸몄다. 

LG유플러스는 U+5G 브랜드관으로 향하는 복도부터 상영관 입구를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세계 유명 여행지의 풍경으로 꾸몄다.

프로젝션 맵핑은 건물 내외벽 등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프로젝터로 3차원의 영상을 재현하는 기술을 말한다.

세계 유명 여행지는 LG유플러스가 U+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구현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가상현실 앱 통해 LG유플러스가 제공하고 있는 가상현실 여행 콘텐츠를 메가박스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며 "관람객은 간접적으로 세계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영화관 로비에는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착시예술 트릭아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됐다. 

방문객은 트릭아트 포토존에서 필리핀 세부를 배경으로 폭포수 위에서 패러세일링을 즐기는 모습을 찍을 수 있다.

3개 지점의 매표소 앞에는 U+5G 체험존이 운영된다. 

방문객은 카페처럼 꾸며진 체험존에서 U+가상현실, U+증강현실, U+아이돌 라이브, U+프로야구, U+골프 등 핵심 U+5G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오직 U+5G에서만 볼 수 있는 가상현실 콘텐츠의 생생함과 몰입감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프로젝션 맵핑’이라는 색다른 기술을 접목했다”며 “영화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실제 세계 유명 랜드마크로 잠시나마 여행을 떠난 것 같은 기분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