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글로벌 TV제조사와 손잡고 유럽에 올레드TV를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29일부터 9월1일까지 영국 런던에 위치한 해롯백화점 1층의 10개 쇼윈도에 LG전자, 파나소닉(Panasonic), 필립스(Philips), 뱅앤올룹(B&O) 등 글로벌 TV제조사의 프리미엄 올레드TV를 전시한다고 30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TV제조사와 영국 해롯백화점에서 올레드TV 전시

▲ 방문객이 LG디스플레이가 영국 해롯백화점 1층 쇼윈도에 설치한 OLED체험형 기부캠페인에 손바닥 모양을 클릭해 참여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


LG디스플레이는 “‘왕실 전용 백화점’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해롯은 프리미엄 제품만을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한 170여 년 전통의 럭셔리 백화점”이라며 “평소 명품 브랜드의 대표제품들을 전시하는 1층 쇼윈도 10곳에 올레드TV를 전시함으로써 일반소비자들에게 올레드TV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장 조사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유럽은 올해 1분기 세계 올레드 판매수량의 51.7%를 차지한 것으로 파악된다. 유럽 내 2500달러 이상 TV시장에서 올레드 TV 점유율은 59.1%로 LCD TV를 앞선 것으로 분석됐다.

LG디스플레이는 1층 쇼윈도 전시 외에 5층에 ‘올레드존(zone)’을 별도로 설치했다. 올레드존에는 여러 TV제조사들의 올레드TV와 올레드 기술의 특징을 요약한 POP(구매 시점 광고)가 전시됐다.

LG디스플레이는 올레드의 네 가지 대표 속성으로 ‘화질(Authentic Emissive Color)’, ‘시야각(Everywhere View)’, ‘얇고 유연한 디자인(Thinovative Design)’, ‘눈에 편한(Ocular Guard)’을 내세웠다.

이번 행사기간에 해롯과 함께 기부캠페인도 진행한다.

소비자들이 1층에 설치된 올레드 체험형 쇼윈도에 손바닥 모양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부금이 누적된다. 최대 10만 파운드 (약 1억5천만 원)의 기부금은 영국 자선단체 ‘전국 아동학대 방지기구’를 통해 아동들의 눈 건강을 지키는 데 사용된다.

LG디스플레이는 “TV업체들이 자체브랜드가 아닌 올레드 패널의 우수성을 강조하는 프로모션에 동참하는 것은 올레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공유함으로써 올레드TV시장을 확대하기 위함”이라며 “특히 유럽은 신기술 수용도가 높아 프리미엄시장에서 중요한 지역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해롯백화점과 협업을 통해 유럽시장에서 올레드 대세화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부사장은 “LG디스플레이는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 내 올레드의 프리미엄 가치를 알리고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