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외국인에 특화된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해 전용 언어를 설정해둔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하나이지’를 내놨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이지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으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 태국어, 스리랑카어 등 16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 공인인증서 발급 생략 등 복잡한 인증절차 간소화, 비밀번호 및 생체인증을 통한 간편 로그인, 계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실행되는 해외송금 등 다양한 서비스로 편의성을 높였다.
새 서비스도 추가됐다.
365일 24시간 이름을 입력하기만 하면 세계 55만 곳 제휴지점에 송금할 수 있는 ‘저스트송금’을 제공한다. 스리랑카에 송금할 때 계좌번호나 수취인 이름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금융권 최초로 앱에서 모든 해외송금서비스의 송금진행 단계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하나은행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해 전용 언어를 설정해둔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하나이지’를 내놨다고 19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해 전용 언어를 설정해둔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하나 이지’를 내놨다고 19일 밝혔다. < KEB하나은행>
하나 이지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으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 태국어, 스리랑카어 등 16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 공인인증서 발급 생략 등 복잡한 인증절차 간소화, 비밀번호 및 생체인증을 통한 간편 로그인, 계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실행되는 해외송금 등 다양한 서비스로 편의성을 높였다.
새 서비스도 추가됐다.
365일 24시간 이름을 입력하기만 하면 세계 55만 곳 제휴지점에 송금할 수 있는 ‘저스트송금’을 제공한다. 스리랑카에 송금할 때 계좌번호나 수취인 이름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금융권 최초로 앱에서 모든 해외송금서비스의 송금진행 단계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