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인테리어 사업주 상대로 한샘리하우스 대리점사업 설명회

▲ 최양하 한샘 대표이사 회장이 17일 열린 한샘리하우스 대리점 사업설명회에서 한샘 리하우스 사업의 비전을 말하고 있다. <한샘>

한샘이 한샘리하우스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대리점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한샘은 서울 한샘 상암사옥에서 7월8일과 17일 2일 동안 한샘리하우스 대리점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500여 명의 인테리어 사업주들이 참석했다. 한샘은 이 자리에서 한샘리하우스사업의 비전과 대리점 영업전략 및 혜택을 설명했다.

한샘은 인테리어 사업주들에게 한샘리하우스사업은 한샘의 대형쇼룸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형쇼룸은 한샘 본사가 직접 매장을 임대해 전시장을 만들고 다수의 대리점주가 입점해 영업을 하는 상생형 전시장을 말한다.

한샘은 영업사원인 리하우스 디자이너(RD)를 대상으로 상담과 설계, 발주 등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 사후관리서비스를 한샘에서 책임지고 있어 대리점주들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샘은 참석자들에게 바닥재와 벽지, 창호 조명 등 건자재까지 하나의 콘셉트로 구성한 한샘리하우스사업을 소개하고 모델하우스 투어도 진행했다.

한샘 관계자는 “주택매매거래량이 감소했지만 올해 2분기 한샘리하우스는 모두 2천여 세트를 판매했다”며 “이번 설명회에도 예상 인원보다 많은 대리점 사업주들이 참석했는데 최근 한샘의 패키지 판매실적으로 사업주들의 관심을 모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