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를 운영하는 일본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이 한국에서 일어난 불매운동과 관련한 임원 발언을 놓고 사과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17일 사과문을 내고 “패스트리테일링그룹 결산 발표 과정에 있었던 임원 발언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패스트리테일링은 논란이 된 한국 불매운동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는 발언을 놓고 “당시 발언의 취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변함없이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었다”며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많은 분께 불편을 끼쳐 다시 한 번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오카자키 다케시 패스트리테일링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패스트리테일링그룹 결산 설명회에서 “한국에서 벌어진 불매운동이 이미 매출에 일정한 영향을 주고 있다”며 “(한국에서 일어난 불매운동이) 장기적으로 매출에 영향을 줄 만큼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발언은 한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빠르게 확산되면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공분을 샀다.
일부 소비자들은 오카자키 최고재무책임자 발언을 놓고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끝까지 해야 하는 이유’라며 유니클로 제품 불매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패스트리테일링은 17일 사과문을 내고 “패스트리테일링그룹 결산 발표 과정에 있었던 임원 발언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 유니클로 매장 사진.
패스트리테일링은 논란이 된 한국 불매운동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는 발언을 놓고 “당시 발언의 취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변함없이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었다”며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많은 분께 불편을 끼쳐 다시 한 번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오카자키 다케시 패스트리테일링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패스트리테일링그룹 결산 설명회에서 “한국에서 벌어진 불매운동이 이미 매출에 일정한 영향을 주고 있다”며 “(한국에서 일어난 불매운동이) 장기적으로 매출에 영향을 줄 만큼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발언은 한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빠르게 확산되면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공분을 샀다.
일부 소비자들은 오카자키 최고재무책임자 발언을 놓고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끝까지 해야 하는 이유’라며 유니클로 제품 불매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