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에서 올레드TV를 이용한 컬러체험 마케팅행사를 진행했다. 

LG전자는 12일에서 14일까지 미국 뉴욕 맨해튼에 212㎡ 규모의 ‘카페올레드(OLED)’에서 올레드TV로 컬러체험 마케팅행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 미국에서 올레드TV 이용한 컬러체험 마케팅행사 열어

▲ LG전자가 12일에서 14일까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운영한 '카페 올레드'를 찾은 고객들이 LG 올레드TV 화면을 통해 올해의 여름 컬러를 감상하고 있다. < LG전자 >


카페올레드는 LG 올레드TV로 미국 컬러 연구기업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여름 컬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팬톤이 선정한 올해 여름 컬러는 공작새의 화려함에서 영감을 얻은 ‘핑크 피코크(Pink Peacock)’, 상큼한 오렌지 색상의 ‘튜메릭(Tumeric)’, 골드빛을 머금은 노란색 계열의 ‘아스펜 골드(Aspen Gold)’, 노란 빛이 감도는 녹색 계열의 ‘페퍼 스템(Pepper Stem)’ 등 4종이다.

LG전자는 카페올레드에 3.85mm 두께로 벽에 붙일 수 있는 월페이퍼 디자인의 ‘LG 시그니쳐 올레드TV W’와 2019년형 LG 올레드TV 신제품 10대를 설치했다. 

LG전자는 LG 올레드TV 화면을 통해 호주 아티스트 ‘데이비드 맥레오드’ 등이 팬톤의 컬러에 영감을 얻어 제작한 디지털 아트 작품을 보여주고 유명 요리사 ‘아미라 카셈’이 팬톤의 여름 컬러를 활용해 만든 커피 라떼와 케이크를 제공하는 등 컬러를 활용한 여러 이벤트를 진행했다.

LG 올레드TV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각각의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 완전 블랙을 표현할 수 있어 자연색과 유사하게 색을 구현한다고 LG전자는 전했다.

로리 프레스맨 팬톤 부사장은 “완전한 블랙을 구현하는 LG 올레드TV는 여러 컬러를 더욱 풍부하고 아름답게 보여준다”며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실감나는 컬러 이미지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LG전자와 팬톤의 협업을 통해 완벽한 블랙과 LG 올레드TV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