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대한항공은 2분기 일회성 비용과 화물 수송에서 부진해 영업손실을 봤을 것으로 추산됐다.
 
대한항공 목표주가 낮아져, 화물수송 부진해 2분기 적자전환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박성봉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1일 대한항공 목표주가를 기존 4만3천 원에서 4만 원으로 낮춰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10일 대한항공 주가는 2만84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인건비와 관련해 올해 2분기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다”며 “화물 수송에서도 수요가 줄어들어 영향을 받았다”고 분석했다.

대한항공은 2019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1천억 원, 영업손실 804억 원을 낸 것으로 추산됐다. 2018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0.3%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돌아선 것이다.

대한항공은 올해 2분기 급유단가 하락에 따른 유류비 축소에도 화물 수송 부진과 일회성 비용 발생으로 전체 영업이익에서 적자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대한항공은 올해 2분기 항공화물 수송에서 매출 5824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 2분기보다 11% 감소한 것이다. 

대한항공은 2분기 안전장려금 및 조종사 임금과 단체협약 등으로 900억 원의 일회성 비용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항공업계 성수기로 꼽히는 3분기부터 영업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대한항공은 현재 항공권 예약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3%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6월부터 시행한 국제선 1등석 축소도 원가 절감뿐 아니라 탑승률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며 “3분기 말부터 중국 노선 신규취항과 도시 증편이 기다리고 있어 실적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