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쌀 다이어트' 유튜브 영상 공개, 김원석 "쌀 인식 개선 노력"

▲ 농협경제지주는 개그맨 김대범씨와 ‘쌀 인식 개선’을 위한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 ‘대범한TV’를 통해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유튜브 '대범한TV'에 올라온 영상. <농협경제지주>

농협경제지주가 쌀에 관한 오해를 줄이기 위해 영상을 만들어 공개했다.

농협경제지주는 개그맨 김대범씨와 ‘쌀 인식 개선’을 위한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 ‘대범한TV’를 통해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농협경제지주는 여름을 맞아 대학생, 직장인 등 젊은층을 대상으로 쌀과 다이어트에 관한 오해를 없애고 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영상을 만들었다.

김씨와 일반인 도전자가 4주 동안 ‘쌀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을 영상에 담았다. 영상을 통해 강북삼성병원에서 진행한 건강상태 검사결과도 공개됐다.

4주 동안 쌀 다이어트를 한 뒤 김씨는 몸무게를 약 5kg, 일반인 도전자는 약 10kg 줄였다.

강재헌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평소 많이 먹던 청량음료와 밀가루, 설탕 등이 많이 들어간 음식보다 밥을 먹는 식단이 훨씬 건강하다”며 “체중 조절효과는 오히려 밥이 더 좋다”고 말했다.

영상에서 쌀밥 다이어트의 장점, 쌀 다이어트 식단, 쌀을 재료로 한 요리 등도 소개했다.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쌀에 관한 오해를 없애기 위해 쌀 다이어트 관련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쌀에 관한 인식을 개선하고 쌀 소비량을 늘려 농가소득을 늘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