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무지' 캐릭터 넣은 체크카드 내놔

▲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총괄(왼쪽부터)과 이석창 신한카드 영업총괄본부장, 이지홍 카카오페이 브랜드 총괄이 3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페이 본사에서 신한카드와 카카오페이의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사진을 찍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와 카카오페이가 손잡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넣은 체크카드를 내놓았다.

신한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의 ‘무지’ 캐릭터를 카드 디자인에 적용한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를 내놓았다고 3일 밝혔다.

이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라이언’, ‘어피치’에 이어 3번째로 나온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카드다.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카드를 신청하면 바로 카카오페이에 자동등록돼 실물카드를 받기 전에 카카오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이 체크카드를 선택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2%를 최대 1만 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적립해준다.

전월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3%를 적립해주고 5만 원 이상 이동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이용금액의 3%를, CGV 영화를 볼 때 월 1회 최대 3천 원을 각각 적립해준다.

적립한도는 전월 실적에 따라 다르다. 30만 원 이상~50만 원 미만은 5천 원, 50만 원 이상~70만 원 미만 7천 원, 70만 원 이상~100만원 미만 1만 원, 100만 원 이상 1만3천 원 등이다.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전월 이용실적 및 한도 없이 결제금액의 1%를 적립할 수 있다. 해외 ATM(자동입출금기)에서 돈을 찾으면 하루 1회·월 1만 원 한도 안에서 1건당 3달러(USD)를 적립해준다.

신한카드와 카카오페이는 카드 출시에 맞춰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를 발급하는 고객들에게 ‘무지 귀여운 무지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 이벤트 페이지와 신한카드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모든 연령층에 걸쳐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무지’와 다양한 혜택을 더해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귀여움 넘치는 캐릭터 제휴카드를 꾸준히 내놔 신한카드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만의 특별한 카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던 ‘라이언’, ‘어피치’에 이어 신한카드와 함께 3번째 시리즈로 ‘무지’ 체크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무지’의 매력과 풍성한 혜택으로 ‘카카오페이 결제’와 체크카드의 편리함을 함께 추구하는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