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니어비즈니스학회가 사회경제적 공유가치 창출방안을 논의하는 학술포럼과 학회 회원들이 펴낸 책 출간을 기념하는 행사를 연다.

한국시니어비즈니스학회는 7월1일 오후 4시 서울 대우재단빌딩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시니어비즈니스와 공유가치(CSV)의 실현'이라는 주제로 학술포럼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시니어비즈니스학회, 공유가치 주제로 7월1일 학술포럼

▲ 김형수 한국시니어비즈니스학회 회장.


학회 회원들이 저술한 '시니어비즈니스 이해와 전략'의 출간기념회도 열린다.

이 학술서적은 주거, 용품, 보건의료, 요양, 식품, 여가, 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니어비즈니스의 이해와 현황, 과제 및 혁신전략에 관련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시니어비즈니스학회는 50세 이상 중장년층의 삶의 영역과 관련한 학문적 연구 및 사업환경에서 적용을 통해 중장년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2017년 창립됐다.

이날 학술포럼에서 학회는 시니어비즈니스와 공유가치의 혁신적 사례와 관련한 토론의 장을 연다.

김종원 CJ대한통운 부장이 연설자로 나서 CJ대한통운의 공유가치 창출사례를 중심으로 사회적 공유가치 실현방안을 발표한다.

김형수 한국시니어비즈니스학회 회장은 "시니어비즈니스와 관련한 연구결과 발표와 정책제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해 해마다 2회 이상 학술행사를 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