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간편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위비뱅크’의 재단장 이후 젊은층의 이용이 크게 늘었다.

우리은행은 위비뱅크의 재단장(리뉴얼) 이후 3개월 동안 이용률이 이전보다 크게 높아졌다고 24일 밝혔다.
 
우리은행 모바일앱 위비뱅크 재단장 뒤 20~30대 이용 급증

▲ 우리은행은 위비뱅크의 재단장(리뉴얼) 이후 3개월 동안 이용률이 이전보다 크게 높아졌다고 24일 밝혔다.


위비뱅크는 쉽고 빠른 금융거래를 위해 '단순, 혁신, 개방성'을 지향하는 모바일뱅킹앱이다.

우리은행은 3월 재단장을 통해 고객 이용이 많은 간편송금, 환전 등 주요 기능을 개선하고 핀테크 기업 육성을 위한 ‘오픈뱅킹’ 기능을 추가했다.

오픈뱅킹에는 보이스피싱 예방, 자산관리 등을 다루는 핀테크회사 12개가 입점해 있다.

위비뱅크 간편송금은 재단장 이후로 20~30대의 거래 비중이 6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은행은 자동로그인, 거래 단계 축소, 조작화면 간소화, QR송금 등으로 간편송금 평균 이용시간을 29초에서 12초로 단축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위비뱅크 환전도 20~30대를 중심으로 많이 사용돼 월평균 거래건수가 재단장 전보다 1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위비뱅크 환전은 재단장을 통해 환전거래에 과거 내역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외화 수령이 가능한 인근 영업점을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환전 가능액도 100만 원에서 3천 달러(347만 원)까지 늘렸다. 

우리은행은 10월까지 간편송금에 타행 계좌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환전한 외화를 ‘드라이브스루(Drive Thru)’ 매장이나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수령할 수 있게 할 계획도 세웠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리뉴얼 이후 위비뱅크에 관한 고객의 관심과 이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주된 사용 연령층은 20~30대로 비중이 최대 60%에 이른다"며 "위비뱅크를 편리함과 개방성을 지향하는 오픈뱅킹 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