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그룹 상반기 타운홀미팅으로 직원 600명 만나 소통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5월 KB증권 본점에서 개최된 타운홀미팅에서 그룹의 경영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계열사 직원들과 타운홀미팅을 열어 현장소통을 이어갔다.

KB금융지주는 4월부터 6월까지 12차례 열린 타운홀미팅에 600여 명의 KB금융그룹 직원이 참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타운홀미팅은 휴게공간, 카페 등 자유롭고 편안한 장소에서 열렸다.

KB증권, KB국민카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은 행사 현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중계와 채팅도 함께 진행됐다.

타운홀미팅은 그룹 및 계열사의 경영전략 공유, 주요 현안과 관련한 토론, 그룹의 새로운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과 관련한 모바일 퀴즈, 직원들의 질문에 윤 회장이 답변해주는 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열렸다.

윤 회장은 KB증권 타운홀미팅에서 콜센터 근무직원이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상담업무와 관련된 고민을 올리자 “비대면 채널이 확대될수록 콜센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단순 작업은 챗봇이나 보이스봇 등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기술의 활용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근무환경 개선과 인식 높이기 노력도 병행해 콜센터의 위상과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대답했다.

윤 회장은 타운홀미팅을 끝낸 뒤에는 추천도서 5종을 직원들에게 선물하고 직원들과 함께 사진도 찍었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타운홀미팅은 그룹의 집단지성을 강화하고 수평적이고 창의적 기업문화를 확대하기 위한 대표적 소통활동”이라며 “앞으로도 CEO와 직원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