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전문직·경력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www.bzpp.co.kr)이 주요 기업들의 최근 임원인사 동향을 정리한다.

◆ 30대그룹
 
[6월3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임원인사 동향

▲ 이영상 투썸플레이스 대표이사.


△투썸플레이스, 대표이사 이영상
CJ푸드빌에서 독립한 투썸플레이스가 이영상 전 오비맥주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이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와 와튼스쿨 경영전문대학원을 졸업했다. 오비맥주에서 10년 이상 재무 분야를 맡아 왔으며 최고재무책임자(CFO)와 사내이사를 역임했다.

◆ 글로벌기업

△혼다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이지홍
혼다코리아가 이지홍 자동차사업부 상무이사를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했다. 이 대표는 2002년 혼다코리아에 입사해 사업관리부 이사, 모터사이클 영업부문 이사, 자동차 영업부문 이사 등을 역임했다. 2016년 자동차사업부 상무이사를 맡은 뒤 2017년에는 10년 만에 1만 대 판매를 돌파하고 2018년에는 오딧세이 수입 미니밴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혼다코리아의 성장을 이끌어왔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장 제프리 매너링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제프리 매너링 아우디싱가포르 사장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신임 사장에 선임했다. 매너링 사장은 1998년 아우디오스트레일리아에 입사해 여러 해 동안 자동차 유통(리테일)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왔다. 아우디폭스바겐 중동지역 사장을 거쳐 2012년부터 아우디싱가포르를 이끌고 있다.

△레오파마코리아, 대표이사 신정범
레오파마가 신정범 전 한국로슈 사업부 부서장을 한국법인 대표에 선임했다. 신 대표는 미국 펜실베이니아 경영대학 와튼스쿨에서 경영학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와 한국릴리에서 영업, 마케팅 및 기획 전략 등을 담당했다. 이후 한국로슈로 자리를 옮겨 항암제사업부 부서장을 지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 사장 이용하
글로벌 공장 자동화 솔루션기업인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가 이용하 신임 사장을 선임했다. 이 사장은 부산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국립한국해양대학교에서 전기제어 석사학위를 받았다. 1989년 금성 하니웰에 입사해 자동차업계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한국에머슨에서 프로세스 시스템 및 솔루션사업부, 북아시아지역 EPC(엔지니어링·조달·건설) 비즈니스사업부 총괄 부사장 등을 지냈다.

△베인앤드컴퍼니, 글로벌 디렉터 이혁진·최원표
글로벌 전략컨설팅기업 베인앤드컴퍼니가 이혁진 파트너와 최원표 파트너를 글로벌 디렉터로 선임했다. 이혁진 디렉터는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2003년 베인앤드컴퍼니에 입사해 국내외 기업과 사모펀드를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현재 산업재와 인수합병(M&A)부문을 이끌고 있다. 최원표 디렉터는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를 졸업하고 미국 와튼스쿨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베인앤드컴퍼니에서 사모펀드그룹을 이끌고 있다.

◆ 금융부문

△여신금융협회, 회장 김주현
여신금융협회가 김주현 전 예금보험공사 사장을 제12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김 회장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제25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예금보험공사 사장,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 공공부문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소장 박현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소프트웨어(SW) 국가전략 수립을 위한 정책연구 전문기관인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장에 박현제 서강대학교 교수를 임명했다. 박 소장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에서 전산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솔빛미디어 대표이사, 두루넷 전무이사, 온넷시스템즈코리아 대표이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DTV 방송 PD,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융합서비스 및 총괄 프로젝트 매니저(PM) 등을 역임했다.

◆ 기타

△한국모바일산업현합회, 상근부회장 조규조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MOIBA)가 조규조 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부사장을 제4대 상근부회장에 선임했다. 조 상근부회장은 충남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사이타마대학교에서 공공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19회 기술고시에 합격한 뒤 정보통신부, 국가사이버안전센터 등에서 재직했으며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전파정책국장과 통신정책국장 등을 역임했다. 2016년 EBS 부사장을 지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