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광고 '투머치토커 박찬호가 조용해진 이유는' 인기몰이

▲ KB금융그룹은 14일 공개한 광고영상이 선보인 지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의 바이럴 광고영상 ‘투머치토커 박찬호가 조용해진 이유는?’이 큰 화제를 모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KB금융그룹은 14일 공개한 광고영상이 선보인 지 5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했던 전직 야구선수 박찬호씨와 KB금융그룹의 모델 이승기씨가 오랜만에 다시 만나 함께 출연했다.

재테크를 놓고 고민하는 직장 초년생, 설레는 신혼생활을 꿈꾸는 신혼부부, 퇴직 이후를 걱정하는 중년의 아저씨에게 박찬호씨가 금융과 관련한 정보를 ‘투머치’하게 설파하는 장면을 담아 웃음을 자아낸다.

또 박씨가 KB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리브똑똑, KBot쌤, STM, KB스타샷)를 만나게 되면서 조용한 캐릭터로 바뀌게 되는 장면을 통해 KB금융그룹과 디지털이 만나 금융이 쉽고 편해짐과 동시에 고객의 생활은 여유로워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투머치토커 박찬호씨의 이미지를 살려 KB디지털금융의 편리성을 잘 전달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귀에서 피가 날 때까지 말을 한다는 투머치토커로 유명한 박찬호씨가 KB금융그룹을 만나 어떻게 금융을 쉽고 편하게 누리는지 보여줌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기업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만든 영상”이라며 “본편 영상에 이어 촬영현장의 생생한 분위기가 담긴 메이킹 영상도 조만간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영상은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