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해외 자회사들과 디지털사업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2분기에도 높아진 시장 전망치에 부합하는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남효지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19일 제일기획 목표주가를 3만 원에서 3만4천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18일 제일기획 주가는 2만8650원에 거래를 마쳤다.
남 연구원은 “제일기획은 디지털사업 비중을 지난해 1분기 32%에서 올해 1분기 37%로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며 “해외에서는 비계열사 광고주 물량이 이어지고 있다”고 파악했다.
제일기획은 2분기에 매출총이익 2925억 원, 영업이익은 641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총이익은 7.2%, 영업이익은 10% 늘어나는 것이다.
남 연구원은 “중국에서 광고주들의 광고물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1분기에도 좋았던 유럽, 북미지역에서도 디지털광고물량 및 비계열사 광고물량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고 봤다.
닷컴비즈니스, e커머스 플랫폼 운영 대행 등 디지털사업의 성장세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남 연구원은 “최근 디지털사업부문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닷컴비즈니스는 B2B(기업 대 기업) 광고주 확장, 콘텐츠 수요 증가 등으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핵심사업을 위한 선제전 인력투자가 지속되고 있지만 다른 경비를 효율화해 최소한 지난해 수준의 수익성은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제일기획은 1분기 말 기준으로 순현금 4300억 원가량을 보유하고 있어 해외 인수합병에도 큰 무리가 없는 상황”이라며 “올해 말까지 탄탄한 실적에 배당매력까지 더해 제일기획 주가는 굳건한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해외 자회사들과 디지털사업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2분기에도 높아진 시장 전망치에 부합하는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
남효지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19일 제일기획 목표주가를 3만 원에서 3만4천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18일 제일기획 주가는 2만8650원에 거래를 마쳤다.
남 연구원은 “제일기획은 디지털사업 비중을 지난해 1분기 32%에서 올해 1분기 37%로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며 “해외에서는 비계열사 광고주 물량이 이어지고 있다”고 파악했다.
제일기획은 2분기에 매출총이익 2925억 원, 영업이익은 641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총이익은 7.2%, 영업이익은 10% 늘어나는 것이다.
남 연구원은 “중국에서 광고주들의 광고물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1분기에도 좋았던 유럽, 북미지역에서도 디지털광고물량 및 비계열사 광고물량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고 봤다.
닷컴비즈니스, e커머스 플랫폼 운영 대행 등 디지털사업의 성장세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남 연구원은 “최근 디지털사업부문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닷컴비즈니스는 B2B(기업 대 기업) 광고주 확장, 콘텐츠 수요 증가 등으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핵심사업을 위한 선제전 인력투자가 지속되고 있지만 다른 경비를 효율화해 최소한 지난해 수준의 수익성은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제일기획은 1분기 말 기준으로 순현금 4300억 원가량을 보유하고 있어 해외 인수합병에도 큰 무리가 없는 상황”이라며 “올해 말까지 탄탄한 실적에 배당매력까지 더해 제일기획 주가는 굳건한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