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멸종위기 동물을 증강현실(AR)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덱스터스튜디오와 구성한 컨소시엄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9년 디지털콘텐츠 대중소기업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돼 올해 말까지 증강현실 대중화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덱스터스튜디오와 멸종위기 동물을 증강현실로 구현

▲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증강현실(AR) 대중화를 위한 국책사업을 수행한다. < LG유플러스 >


두 회사는 이번 국책사업을 통해 모두 40여종의 멸종위기의 동물과 영화 속 동물 등을 4K 화질의 실감형 증강현실 콘텐츠로 제작한 뒤 5G 스마트폰에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상용화되는 콘텐츠는 ‘U+AR앱’을 통해 360도 3D로 자세하게 돌려볼 수 있다. 가상동물과 함께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할 수도 있다.

특히 두 회사는 앞으로 출시될 AR글라스와 홀로그램 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고품질 콘텐츠도 함께 제작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를 통해 증강현실 콘텐츠 사용영역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AR서비스담당은 “기존 영화에서 선보인 3D 디지털콘텐츠를 고객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도록 5G 스마트폰에 증강현실 기술로 선보일 것”이라며 “가족 단위 고객들의 킬러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