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서비스 엔지니어 경연대회를 열었다.

현대차는 13~14일에 충남 천안에 있는 현대차 천안글로벌러닝센터에서 ‘2019 서비스 테크 페스타’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 서비스 엔지니어 경연대회 '서비스 테크 페스타' 열어

▲ '2019 서비스 테크 페스타'에 참석해 실기 경연을 수행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현대자동차>


‘서비스 테크 페스타’는 현대차가 서비스기술 경쟁력과 고객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엔지니어들의 각종 기술과 아이디어를 겨루고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는 전국 현대차 서비스센터 엔지니어 88명이 참가해 승용과 차체, 도장, 고객 응대 등 4개 부문에서 서비스기술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승용부문 경연은 2인이 한 팀을 이뤄 △친환경 △엔진 △샤시 △전기 등 네 분야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대차는 고객서비스 만족도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경연에 고객 응대부문을 새로 만들었다. 엔지니어들은 가상의 상황에서 고객을 응대했다.

현대차는 승용부문 최우수 엔지니어 2명에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경연 부문별 우수자들에게 마스터 엔지니어상, 프로 엔지니어상, 골든 엔지니어상을 수여했다.

현대차는 “최일선에서 고객 만족을 책임지는 엔지니어들의 사명감을 높이고 최고의 서비스 기술력으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서비스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