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국내외 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 수주 늘려 실적반등 가능

김용원 기자
2019-06-13 11:00:52
0
삼성SDI가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 수주를 늘리면서 하반기 실적이 크게 반등할 계기를 만들 것으로 전망됐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13일 "정부가 에너지저장장치 화재사고 원인을 조사한 뒤 안전 강화대책을 발표했다"며 "에너지저장장치 관련된 시장의 불확실성이 해소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SDI, 국내외 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 수주 늘려 실적반등 가능

▲ 전영현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박 연구원은 삼성SDI가 하반기부터 국내에서 에너지저장장치용 배터리 수주를 확대하면서 매출을 크게 늘려 본격적 실적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SDI의 하반기 에너지저장장치용 배터리 매출은 상반기 추정치와 비교해 66% 늘어난 5818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됐다.

정부의 안전강화 대책 발표로 화재사고의 위험성이 낮아진 만큼 에너지저장장치 생산업체의 배터리 주문이 급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박 연구원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과 호주 등 해외에서도 에너지저장장치 수요가 늘고 있어 삼성SDI가 수주기회를 넓힐 것으로 예상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로 에너지저장장치와 관련한 정책적 지원이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박 연구원은 "삼성SDI는 하반기에 국내 에너지저장장치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타다 내년부터는 해외 수출 물량이 증가하면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SDI의 2020년 에너지저장장치용 배터리 매출은 1조1217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 추정치와 비교해 20.4% 늘어나는 수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삼성SDI, 에너지저장장치 화재 여파로 4분기 실적부진 불가피
  2. 삼성SDI 하반기도 실적개선 더뎌, 전기차배터리는 빠르게 좋아져
  3. 삼성SDI, 유럽연합 견제받아 현지 전기차배터리 공략 차질빚을까 주시
  4. 삼성 전자계열사 협력사 100여 곳 채용행사 , 윤부근 "상생활동 강화"
  5. “삼성SDI 주가 상승 예상", 전기차 배터리 공급 4분기부터 대폭 늘어
  6. 삼성SDI, 에너지저장장치 안전대책으로 해외사업으로 불똥 막는다
  7. 삼성SDI, 에너지저장장치 화재 예방 위해 특수소화시스템 도입
  8. [오늘Who] LG화학 배터리 에너지저장장치 또 불, 신학철 '놀란' 가슴
  9. [Who Is ?] 김종현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사장
  10. 최태원 "반도체 소재 국산화보다 다른 대안 찾아야 더 효과적"
TOP

인기기사

  1. 1 현대차 제네시스, 첫 SUV GV80 최저가격 5천만 원 후반대로 승부
  2. 2 신한은행이 라임자산운용 펀드사태에도 '무풍지대'로 남은 까닭
  3. 3 LG디스플레이, 중국 공세로 LCD 폐쇄하고 올레드 생산성 서둘러야
  4. 4 [Who Is ?] 왕정홍 방위사업청 청장
  5. 5 [Who Is ?] 김종현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사장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