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3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

▲ KB국민카드가 신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 3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KB국민카드가 신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 3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11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퓨처나인 3기 프로그램은 △주거·음식 △뷰티·쇼핑 △모빌리티 △헬스·웰니스 △엔터테인먼트 △교육 △디지털금융 △여행 △반려동물·커뮤니티 등 모두 9개 분야에서 기술, 제품, 서비스와 관련해 혁신적 역량을 지닌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기업은 KB국민카드와 공동사업 추진, KB국민카드가 보유한 플랫폼과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마케팅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프로그램 공동 주관사인 ‘로아인벤션랩’의 전담 코치 배정, 회계·세무·법률·기술 관련 전문가 지원 등 집중 엑셀러레이팅도 제공받는다.

KB국민카드는 이번에 특히 유망 스타트업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기 위한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10억 원 규모로 조성해 KB국민카드의 미래 신사업 발굴과 연관성이 높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자금을 투자한다.

KB증권, KB인베스트먼트 등 KB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들과 사업모델 연계를 추진하고 후속투자 유치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3기 프로그램은 7월9일까지 공개모집이 진행되며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7월 안에 6~9개 안팎의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연말에는 전문투자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도 열기로 했다.

자세한 내용은 퓨처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와 스타트업이 실질적 협업을 진행하고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내실있게 진행된 결과 2017년 1기와 비교해 지난해 신청기업이 2배 가까이 늘었다”며 “3기 프로그램에도 아이디어와 열정을 지닌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