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화물부문의 부진으로 기업가치 개선 속도가 더딜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투자의견은 매수가 유지됐다.
이종현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4일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를 기존 4만3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대한항공 주가는 전날 3만17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화물부문의 부진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지속되고 있다”며 “지난해까지 화물부문은 요금 상승효과로 수요 감소를 상쇄했는데 올해 들어서는 요금 상승마저 둔화 기조가 뚜렷하다”고 바라봤다.
지난해 화물부문의 요금은 전년보다 11.1% 오른 것으로 집계됐는데 올해 1분기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대한항공 화물부문은 지난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4%에 이르렀다.
또 대한항공은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 6400억 원 거뒀는데 이 가운데 화물부문이 영업이익 2500억~3200억 원가량을 냈다.
이 연구원은 “화물부문이 올해 적자로 전환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대한항공의 향후 기업가치 개선 속도는 더디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매출 13조200억 원, 영업이익 6057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1.6% 늘어나는 것이지만 영업이익은 5.4% 감소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
다만 투자의견은 매수가 유지됐다.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이종현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4일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를 기존 4만3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대한항공 주가는 전날 3만17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화물부문의 부진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지속되고 있다”며 “지난해까지 화물부문은 요금 상승효과로 수요 감소를 상쇄했는데 올해 들어서는 요금 상승마저 둔화 기조가 뚜렷하다”고 바라봤다.
지난해 화물부문의 요금은 전년보다 11.1% 오른 것으로 집계됐는데 올해 1분기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대한항공 화물부문은 지난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4%에 이르렀다.
또 대한항공은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 6400억 원 거뒀는데 이 가운데 화물부문이 영업이익 2500억~3200억 원가량을 냈다.
이 연구원은 “화물부문이 올해 적자로 전환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대한항공의 향후 기업가치 개선 속도는 더디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매출 13조200억 원, 영업이익 6057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1.6% 늘어나는 것이지만 영업이익은 5.4% 감소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