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주류제품 출고가격을 올린다.

롯데칠성음료는 6월1일부터 소주제품인 ‘처음처럼’과 맥주제품 ‘클라우드’, 청주제품인 ‘청하’ 출고가격을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다만 롯데칠성음료는 맥주제품 '피츠 수퍼클리어'는 이번 가격 인상 품목에서 제외했다.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클라우드 청하 출고가격 6월부터 인상

▲ 김태환 롯데칠성음료 주류부문 대표이사.


처음처럼(360ml 병 기준) 출고가격은 기존 1006.5원에서 7.2%(73원) 오른 1079.1원, 클라우드(500ml 병 기준)는 1250원에서 10.6%(133원) 오른 1383원으로 정했다.

클라우드는 2014년 제품을 출시한 뒤 처음 출고가격을 올렸다.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 만에 출고가격을 인상한다.

청하 출고가격은 기존 1471.2원에서 8%(118원) 상승한 1589.5원이다. 18L 용량의 청주제품 ‘명가’는 4만4940원에서 4만9434원으로 10% 올렸다. 

롯데칠성음료 주류부문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 부담을 생각해 출고가격을 유지해왔다”며 “하지만 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인건비 등의 비용이 오르면서 누적된 원가 부담이 증가해 부득이하게 출고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