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기존점 성장률이 부진한 데다 식품과 비식품부문에서 모두 온라인사업자와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실적 반등 가능성이 적은 것으로 예상됐다.
 
이마트 목표주가 하향, 식품과 비식품에서 온라인과 경쟁 치열

▲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 사장.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6일 이마트 목표주가를 22만 원에서 18만 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중립(HOLD)을 유지했다.

이마트 주가는 15일 15만5천 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이마트는 쿠팡 등 온라인사업자와 경쟁이 식품과 비식품 등 모든 부문에 걸쳐 심해지고 있다”며 “기존점 성장률도 부진해 실적 반등을 기대하기에는 이르다”고 바라봤다.

이마트는 일부 주요점포를 새로 단장하느라 4월 기존점 취급고가 2018년 4월보다 7% 줄어들었다.

이마트는 1분기에도 기존점 취급고가 2018년 1분기보다 1.8% 감소했다.

이마트 전문점도 집중적으로 신규점을 출점함에 따라 영업적자가 76억 원 더 늘어 227억 원에 이르렀다.

온라인부문은 1분기 취급고가 2018년 1분기보다 14% 늘어났지만 국내 온라인시장 성장률 17%를 하회했다.

자회사 가운데 1분기 조선호텔은 레스케이프호텔 개점, 신세계푸드는 단체급식 매출 부진 등으로 영업이익이 각각 2018년 1분기보다 47억 원, 68억 원 감소했다.

이마트는 2019년 매출 18조7033억 원, 영업이익 3601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9.7% 늘어나지만 영업이익은 22.2% 줄어드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