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새  핀테크서비스 발굴 위한 '해커톤대회' 개최

▲ KB국민은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KB-KISA 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주관한다.

KB국민은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KB-KISA 핀테크 해커톤’대회를 주관한다.

KB국민은행은 6월28~30일 서울 송파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KISA와 핀테크 해커톤대회를 공동주관한다고 15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다. 기간 안에 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이뤄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앱 또는 웹 서비스와 비즈니스모델을 완성하는 행사다.

대회 참가자들은 KB국민은행의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및 정보통신(ICT) 기술을 활용해 ‘신규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대회기간에 팀별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마지막날 시연 및 심사를 통해 대상 등 우수 7개팀을 선정한다. 대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또 수상자가 KB국민은행 ICT분야 공채에 지원하면 서류 및 필기전형을 면제받으며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대회을 통해 오픈 API,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규 금융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