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렌지라이프는 9일 서울 중구 오렌지라이프 본사에서 ‘고객 컨설턴트’ 발대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오렌지라이프>
오렌지라이프는 9일 서울 중구 오렌지라이프 본사에서 ‘고객 컨설턴트’ 발대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오렌지라이프는 고객의 의견과 입장을 반영해 고객 서비스를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2016년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도입한 뒤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생명보험상품에 가입한 20~40대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컨설턴트를 모집했으며 심사 과정을 거쳐 모두 8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고객 컨설턴트는 이달부터 3개월 동안 월 1~2회 정기모임, 과제발표 등을 통해 청약 프로세스를 점검한다. 또 완전판매를 위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개선안도 발굴한다.
오렌지라이프는 고객 컨설턴트가 제안한 아이디어들을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해 보험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이기흥 오렌지라이프 부사장은 “고객 컨설턴트제도를 통해 상품설명서 디자인을 개선하고 스마트 안내장을 개발하는 등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선해 왔다”며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