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고객의 선호옵션을 패키지로 묶은 ‘2019년형 아반떼’를 출시했다.

현대차는 7일부터 ‘2019년형 아반떼’를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 고객 선호옵션을 패키지로 묶은 '2019년형 아반떼' 출시

▲ 현대자동차 '2019년형 아반떼'.


현대차는 2019년형 아반떼의 모든 트림(세부사양 등에 따라 나뉘는 일종의 등급)에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옵션 조합을 패키지로 묶은 ‘베스트초이스’ 옵션도 새롭게 선보였다. 

베스트초이스 옵션은 스마트센스 패키지Ⅱ와 내비게이션 패키지Ⅱ, 하이패스시스템 등이 포함된 것이다.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의 90% 이상이 선택하는 8인치 내비게이션과 하이패스 시스템을 포함해 전방충돌 방지보조, 후방교차충돌 경고,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후측방충돌 경고 등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이 포함된다.

현대차는 베스트초이스 옵션을 192만 원에 제공한다. 3개 옵션의 합산가격인 217만 원보다 25만 원 싸다. 

2019년형 아반떼의 판매가격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 기준으로 △스타일 1558만 원(IVT 적용 기준, 수동변속기 기준 1411만 원), △스마트초이스 1735만 원 △스마트 1803만 원 △프리미엄 2214만 원이다.

디젤 1.6 엔진은 △스타일 1803만 원 △스마트 2044만 원 △프리미엄 2454만 원이며 LPi 1.6 모델은 △스타일 1698만 원 △스마트 1953만 원 △모던 2102만 원이다. 스포츠 1.6 터보는 △MT 1964만 원 △7DCT 2217만 원 △프리미엄 트림 2365만 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