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인공지능(AI) 스피커를 내놨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 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3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어벤져스 캐릭터 나타나는 인공지능 스피커 내놔

▲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 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3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 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어벤져스 캐릭터를 나타나도록 설정하면 3D 캐릭터가 등장해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용자가 인공지능 스피커에 캐릭터의 동작을 음성으로 요청하면 캐릭터가 뛰거나 점프를 하는 등 다양한 동작도 보여준다.

U+AI_어벤져스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돼 사람의 음성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 모두 4개의 어벤져스 캐릭터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어벤져스 관련 퀴즈 서비스에 참여하면 블랙 팬서, 닥터 스트레인지 등의 캐릭터를 20개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AI_어벤져스를 통해 청하 등 인기 아이돌 공연 영상 5300여 편이 포함된 'U+아이돌Live' 영상 콘텐츠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날씨, 장소, 인물, 뉴스, 교통, 어린이 콘텐츠 등 1억5천여 개 정보와 콘텐츠를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 이미지와 음성으로 제공한다.

U+IoT(사물인터넷)와 U+AI_어벤져스를 연동해 사물인터넷 기능을 갖춘 20여 종의 가전제품을 말로 제어할 수도 있다.

제품 가격은 28만8천 원이며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기가 인터넷과 U+TV 가입하는 고객에게 요금제에 따라 U+AI_어벤져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 60여개 매장에서 U+AI_어벤져스를 이용해볼 수 있는 체험공간도 운영한다.

최원혁 LG유플러스 AIoT상품2담당은 “U+AI_어벤져스는 몰입형 디스플레이에 걸맞은 어벤져스 캐릭터와 인기 아이돌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며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인공지능 스피커라는 장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와 수요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