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시즌제 텐트폴 드라마 제작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오를 전망, 시즌제 드라마로 경쟁력 강화

▲ 최진희 스튜디오드래곤 대표.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9일 스튜디오드래곤 목표주가를 13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26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는 8만9900원에 거래를 끝냈다.

이 연구원은 “6월 방영되는 ‘아스달 연대기’는 올해 영업이익에는 크게 기여하지 못할 것"이라면서도 "단기적 실적 기여도보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이 드라마를 통해 시즌제 텐트폴 드라마의 포문을 연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파악했다.

텐트폴 드라마란 유명 감독과 배우, 거대한 자본 투입 등을 통해 제작돼 흥행이 확실하다고 여겨지는 드라마를 뜻한다.

이 연구원은 해외 OTT(인터넷을 통해 TV를 볼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들이 아시아진출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시즌제 텐트폴 드라마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넷플릭스 뿐 아니라 디즈니가 지분 67%를 보유하고 있는 훌루(Hulu)까지 아시아시장에 적극적으 로 확장할 가능성이 높다"며 “OTT 플랫폼의 특성을 온전히 활용할 수 있는 시즌제 텐트폴 드라마의 제작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필수”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드라마의 품질이 전반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이 스튜디오드래곤의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봤다. 

이 연구원은 “1분기 스튜디오드래곤의 드라마는 대작보다 수익성이 좋은 작품(로맨스)이 주로 편성됐다”며 “흥행 대작은 없지만 드라마 전반의 품질 향상이 드라마 광고단가 증가와 해외 판매로 증명되고 있다”고 말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라마 ‘어비스’를 넷플릭스에 판매한 데 더해 3월 열린 아시아 최대의 영상박람회인 홍콩 필마트에서 드라마 ‘진심이 닿다’ 등의 방영권을 성공적으로 수출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1분기 매출 999억 원, 영업이익 122억 원을 거둔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5.1%, 영업이익은 14.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