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현대글로비스는 완성차 해상운송 분야 성장에 따라 외형과 수익성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 높아져, 완성차 해상운송 호조

▲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사장.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6일 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를 기존 15만3천 원에서 16만3천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는 15일 13만6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송 연구원은 “투자자들의 관심은 그룹 내 지배구조 개편과 연계된 기업가치 변동 가능성에 집중돼 있지만 5% 외형 성장과 4% 중반 수익성, 2% 중반 배당 수익률을 고려할 때 본업의 가치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현대글로비스는 1분기 매출 4조2100억 원, 영업이익 1899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 1분기보다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26% 증가한 것이다. 

국내 물류는 완성차 출하 증가와 3자물류 증가로 5% 성장하고 해외 물류도 완성차 해상운송(PCC) 호조에 힘입어 5% 성장할 것으로 분석됐다.

2019년 현대글로비스 주요 고객사들의 출하는 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내수는 소폭 감소하지만 수출은 팰리세이드 등 미국 투입에 힘입어 7% 증가하고 해외 출하도 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부품 현지화율이 낮은 인도에서 기아차 신공장이 양산을 시작하면서 부품 수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송 연구원은 “2019년 완성차 해외 운송을 담당하는 PCC부문은 13%, 부품 배송을 담당하는 CKD부문은 3% 성장할 것”이라며 바라봤다.

특히 PCC부문은 상대적으로 낮았던 귀선 항로의 탑재율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익률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송 연구원은 “현대기아차의 해상운송 배선비율은 현재 60%인데 2019년 말 상향될 가능성도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