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세계 최초 롤러블(마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선보인다.

LG전자는 9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9(Milan Design Week)’에 참가해 롤러블 올레드 TV를 중심으로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 밀라노에서 롤러블TV ‘LG 시그니처 올레드TV R’ 선보여

▲ 노출 화면 크기 조절이 가능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로 다양한 공간을 연출한 모습. < LG전자 >


LG 시그니처 전시관은 롤러블 올레드 TV가 지향하는 ‘공간에 대한 재정의(Redefining Space)’를 주제로 시각과 청각 등 여러 요소를 통해 롤러블 올레드 TV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혁신적(Revolutionary)’과 ‘롤러블(Rollable)’이라는 뜻의 ‘R’에 ‘TV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공간을 재정의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Redefine the Space)’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전시관 조성을 위해 애플의 신사옥과 런던 밀레니엄 브리지, 뉴욕 허스트 타워 등을 설계한 세계 10대 건축회사 ‘포스터 앤 파트너스(Foster + Partners)’와 협업했다. 창으로 들어오는 빛과 롤러블 올레드 TV를 활용해 다채로운 공간 혁신방식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포스터 앤 파트너스는 롤러블 올레드 TV의 제품 디자인에도 참여했다. LG전자가 제품 디자인에 건축설계업체와 협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포스터 앤 파트너스는 알루미늄 소재를 선정하고 말았다 펼치는 화면 구현, TV가 놓이는 공간과의 조화 등을 고려한 미니멀 디자인을 완성하는 데 기여했다.

이번에 전시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CES 혁신상(CES 2019 Innovation Awards)’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최고상(Best of the Best), ‘iF 디자인’ 본상 등 세계적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조성구 LG전자 HE디자인연구소장 상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디스플레이 기술 진화의 정수이자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더한 혁신제품”이라며 “기존 TV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