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인사이트 회장에 양창훈, HDC아이파크몰 대표 지내

조승리 기자
2019-04-01 16:37:58
0
비즈니스인사이트 회장으로 양창훈 전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비즈니스인사이트는 1일 양창훈 전 대표가 비즈니스인사이트 회장에 취임해 임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인사이트 회장에 양창훈, HDC아이파크몰 대표 지내

▲ 양창훈 비즈니스인사이트 회장.



비즈니스인사이트는 정보통신컨설팅과 시스템개발, 플랫폼서비스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경영컨설팅 전문회사다.

양 회장은 취임 뒤 북한과 중국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속도를 내기로 했다.

양 회장은 현대백화점그룹 전략기획부장으로 있을 때 대북사업에 참여했던 경험을 갖추고 있다.

비즈니스인사이트는 양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장기적으로 남북 식품교류사업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양 회장은 1959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 동북고등학교와 중앙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1984년 현대그룹에 입사해 현대백화점그룹 기획실 신사업개발팀장·전략기획부장, 현대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 HDC신라면세점 공동대표, 한국민자역사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양 회장은 현대백화점그룹 기획실 신사업개발팀장·전략기획부장으로 근무할 때 무역센터점과 목동점, 신촌점 등 대규모 백화점 사업을 기획하기도 했다.

용산 민자역사개발로 세워진 아이파크몰이 운영의 어려움을 겪게 되자 양 회장은 현대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으로 영입돼 영업을 정상화하는 데 기여했다.

양 회장은 2015년 HDC신라면세점 공동대표를 맡아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자 선정에서 호텔신라와 합작으로 면세점 사업권을 얻어내 사드 여파에 따른 어려운 상황에서도 흑자를 내는데 성공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애경산업, 화장품부문 매출 회복으로 4분기 실적반등 가능
  2. 롯데면세점, 신한카드와 손잡고 인천에 '아름인도서관' 2곳 열어
  3. 현대백화점 AK백화점, 수능 수험생에게 할인행사와 사은품 증정
  4. 현대백화점면세점, 디지털 홍보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상 받아
  5. "호텔신라 주가 상승 전망", 해외 면세점사업의 실적 기여도 높아져
  6. 신세계 목표주가 높아져, "백화점과 면세점 모두 실적 좋아져"
  7. 신세계, 3분기 면세점과 화장품사업 호조로 분기 매출 신기록
  8. [오늘Who] 박서원, 현대백화점에 두산면세점 고용 넘길까
  9. [Who Is ?] 이갑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10. 구본환 “인천공항공사에 지방세 추가 부과는 신기술 투자에 부담”
TOP

인기기사

  1. 1 [오늘Who] 김준, LG화학의 소송 공세에 SK이노베이션 대응방안 있나
  2. 2 정의선, 현대기아차 중형SUV 판매 반등 위해 하이브리드 카드 만지작
  3. 3 삼성디스플레이, 접는 디스플레이 품질 입증해 생산 늘리기 속도낸다
  4. 4 서울 2호선 강남역 진흥종합상가에서 불, 시민과 소방관 10여 명 부상
  5. 5 [Who Is ?] 이문환 BC카드 대표이사 사장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