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2019년 1분기와 2분기에 국제여객 수요가 탄탄하게 유지돼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박성봉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2일 대한항공 목표주가를 4만3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각각 유지했다.
21일 대한항공 주가는 3만2450원에 장을 마감했다.
박 연구원은 “견조한 여객 수요로 2019년 1분기 국제선 유상여객 매출(RPK)이 2018년 같은 기간보다 2.8% 증가할 것”이라며 “대한항공의 높은 등급(하이클래스) 좌석 탑승률이 높아져 운항거리 당 운임(Yield)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국제유가 하락에 따라 2019년 1분기 급유단가도 2018년 1분기와 비교해 5.3% 낮아져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분석됐다.
대항항공은 2분기 여객 수요도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박 연구원은 “4~6월 예약률이 2018년 같은 기간보다 5~10% 높다는 점을 살피면 2분기에도 대한항공의 여객 수요는 양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국제유가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대한항공의 2분기 유류비 부담과 관련된 우려는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됐다.
박 연구원은 “국제유가가 2019년 초보다 31.7% 올라 1배럴에 59.8달러까지 올라갔다”면서도 “국제유가가 60달러를 넘으면 미국이 석유 공급량을 늘려 유가 상승을 억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한항공은 2019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3조4310억 원, 영업이익 1조924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과 비교해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70.6% 늘어나는 수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2019년 1분기와 2분기에 국제여객 수요가 탄탄하게 유지돼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
박성봉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2일 대한항공 목표주가를 4만3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각각 유지했다.
21일 대한항공 주가는 3만2450원에 장을 마감했다.
박 연구원은 “견조한 여객 수요로 2019년 1분기 국제선 유상여객 매출(RPK)이 2018년 같은 기간보다 2.8% 증가할 것”이라며 “대한항공의 높은 등급(하이클래스) 좌석 탑승률이 높아져 운항거리 당 운임(Yield)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국제유가 하락에 따라 2019년 1분기 급유단가도 2018년 1분기와 비교해 5.3% 낮아져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분석됐다.
대항항공은 2분기 여객 수요도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박 연구원은 “4~6월 예약률이 2018년 같은 기간보다 5~10% 높다는 점을 살피면 2분기에도 대한항공의 여객 수요는 양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국제유가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대한항공의 2분기 유류비 부담과 관련된 우려는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됐다.
박 연구원은 “국제유가가 2019년 초보다 31.7% 올라 1배럴에 59.8달러까지 올라갔다”면서도 “국제유가가 60달러를 넘으면 미국이 석유 공급량을 늘려 유가 상승을 억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한항공은 2019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3조4310억 원, 영업이익 1조924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과 비교해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70.6% 늘어나는 수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