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와 쌍용차 새 코란도 공동프로모션, 최정우 "동반자 강화"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오른쪽)과 예병태 쌍용자동차 부사장이 19일 포스코센터 앞에서 열린 신형 코란도 공동 프로모션 행사에 방문해 전시 차량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포스코>

포스코가 고객사인 쌍용자동차와 함께 신차 '뷰:티풀 코란도'의 공동 프로모션 행사를 열었다.

포스코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 앞에 신형 코란도 2대를 전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과 예병태 쌍용차 부사장이 19일 직접 시승행사에 참여했다.

최정우 회장은 "쌍용차는 포스코와 오랜 협력관계를  이어 온 동반자"라며 "두 회사의 굳건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쌍용차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글로벌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문 제조사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포스코도 최선을 다해서 도울 것" 이라고 말했다.

신형 코란도는 쌍용차가 8년 만에 내놓은 완전변경(풀체인지)모델이다.

포스코는 코란도 개발 초기부터 쌍용차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차체의 74%에 340Mpa(메가파스칼) 이상의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으며 이 가운데 46%에는 초고장력 강판(590Mpa 이상)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코란도는 차체 경량화로 연비를 개선했고 쌍용차가 자체적으로 신차 안정성 평가(KNCAP)를 한 결과 충돌 안정성 1등급 수준의 안전성도 동시에 확보했다고 포스코는 설명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고객사와 공급사 등 전후방 파트너사와 더불어 발전하고 포스코의 경쟁력도 강화해 국내 산업생태계를 강건화하겠다는 '비즈니스 위드 포스코(Business  With POSCO)'의 일환"이라며 "쌍용차가 티볼리와 G4렉스턴에 이어 신차 흥행을 지속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