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시장에 진출해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등과 경쟁한다.

구글은 1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2019’에서 비디오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스태디아’를 공개했다.
 
구글, 개발자에게 '비디오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스태디아' 공개

▲ 필 해리슨 구글 부사장이 19일 미국 샌스팔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콘퍼런서 'GDC2019'에서 비디오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스태디아'를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스태디아는 구글의 서버에 게임을 저장한다. 이용자는 게임을 컴퓨터나 모바일기기에 내려받지 않고 바로 구동할 수 있다.

넷플릭스가 영상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것과 같은 방식을 적용한 것이다.

개별 게임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지 혹은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방식을 채택하는지 등 가격정책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구체적 출시일정도 내놓지 않았다.

필 해리슨 구글 부사장은 “음악과 영화산업에서 이뤄진 혁신을 게임에 적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글은 스태디아를 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연동한다.

해리슨 부사장은 “유튜브에서 게임 관련 영상을 보다가 ‘지금 게임하기’를 누르면 해당 게임을 짧게는 5초 안에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