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소호 컨설팅센터' 2곳 추가로 열어

▲ 5일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린 'KB소호 컨설팅 일산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왼쪽부터)김재명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지점장, 윤건상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장, 박영진 동구지관공업사 대표,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김교란 KB국민은행 경서지역영업그룹 대표, 맹철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장, 박정식 KB소호 컨설팅 일산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KB소호 컨설팅센터’를 추가로 열었다.

KB국민은행은 전국 10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KB소호 컨설팅센터를 경기도 수원시와 고양시 2곳에 새로 개설해 모두 12개로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5일 열린 KB소호 컨설팅 일산센터 개소식에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김교란 KB국민은행 경서지역영업그룹 대표, 윤건상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장, 맹철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장, 김재명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지점장, 박영진 동구지관공업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16년부터 KB소호 컨설팅센터를 전국(서울 5개, 전국 5대 광역시 5개)에서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서울 여의도본점 안에 전문가 상담조직인 ‘KB소호 컨설팅HUB(허브)’를 출범해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동참하고 사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KB소호 컨설팅센터는 자영업자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자금조달, 세무, 법률, 특허 등 다양한 전문 분야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지와 상권 분석, 창업절차, 창업자금, 보증기관을 활용한 자금조달, 창업 유관기관 연계 컨설팅 등 종합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모두 1600여 건의 컨설팅을 제공해 자영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추가 개소를 통해 자영업자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 맞춤형 종합컨설팅 서비스가 더욱 많은 고객에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4월부터 창업 유관기관과 함께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도 연다. 4회에 걸쳐 전국에서 무료 창업강좌를 주최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